이투마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 획득
9/28/2022 10:11:11 AM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IT전문기업 이투마스(대표 정상훈)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직무발명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발명진흥회의 심사를 거쳐 특허청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직무발명 보상 제도의 도입 촉진과 발명자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통해 창조적인 기술 개발 유도 및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직무발명 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매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인증을 받은 기업에게는 특허청, 미래창조과학부 등에서 주관하는 정부지원 사업 참여시 다양한 인센티브와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우선 심사대상 자격과 연차 등록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투마스는 한국발명진흥회 IP나래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직무발명보상규정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특허팀을 주축으로 사내에 ‘직무발명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보상금 산정방식의 수립, 직무발명보상규정의 제도 정비를 통해 연구원들의 사기를 촉진하고 적극적 발명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이투마스 정상훈 대표는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통해 투명한 보상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사내 연구개발 투자 효과는 물론 기술과 인재 유출을 방지하는 효율적인 경영 효과를 이끌어 내고, 보상 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출처 : https://www.seju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8186